몰입을 부르는 디스커버,

새로운 시작을 위한 콘텐츠 전략과 모듈 설계

몰입을 부르는 디스커버,

새로운 시작을 위한

콘텐츠 전략과 모듈 설계

새롭게 변화한 디스커버의 메인은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다크한 배경을 채택했습니다. 기존에 화면을 압도하던

이미지형 모듈은 크기를 과감히 줄이고, 텍스트와 미니멀한 아이콘 중심의 간결한 디자인으로 재구성했습니다.

새롭게 변화한 디스커버의 메인은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다크한 배경을 채택했습니다. 기존에 화면을 압도하던 이미지형 모듈은 크기를 과감히 줄이고, 텍스트와 미니멀한 아이콘 중심의 간결한 디자인으로 재구성했습니다.

새롭게 변화한 디스커버의 메인은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다크한 배경을 채택했습니다. 기존에 화면을 압도하던 이미지형 모듈은 크기를 과감히 줄이고, 텍스트와 미니멀한 아이콘 중심의 간결한 디자인으로 재구성했습니다.

새롭게 변화한 디스커버의 메인은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다크한 배경을 채택했습니다. 기존에 화면을 압도하던 이미지형 모듈은 크기를 과감히 줄이고, 텍스트와 미니멀한 아이콘 중심의 간결한 디자인으로 재구성했습니다.

이러한 디스커버의 리브랜딩은 단순한 시각적 변화를 넘어, 사용자와 콘텐츠 사이의 관계를 다시 정의하는 과정이었습니다. 사용자가 부담없이 콘텐츠를 탐색할 수 있는 기존 ‘피드형 UI’의 가볍고 심플한 탐색경험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배경과 각 콘텐츠의 목적, 맥락에 맞는 최적의 전시모듈 설계를 위한 깊이 있는 고민이 필요했습니다.

  • Project requirements

    모듈이 너무 많아지면 일정 내에 모두 개발하기가 어려워요..

  • Project requirements

    사용자 전환율이 가장 중요합니다.

  • Project requirements

    기존 콘텐츠의 마이그레이션도 고려해주세요..!

  • Project requirements

    스크롤 2~3회 후 보여지는 콘텐츠는 전환율이 확연히 떨어지는데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 Project requirements

    내-외부 시스템 연동도 필요해요

  • Project requirements

    이벤트, 프로모션 있을 때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게 해주세요

  • Project requirements

    너무 텍스트만 강조되면 이탈률이 높아지는 거 아닐까요?

  • Project requirements

    모듈이 너무 많아지면 일정 내에 모두 개발하기가 어려워요..

  • Project requirements

    사용자 전환율이 가장 중요합니다.

  • Project requirements

    기존 콘텐츠의 마이그레이션도 고려해주세요..!

  • Project requirements

    스크롤 2~3회 후 보여지는 콘텐츠는 전환율이 확연히 떨어지는데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 Project requirements

    내-외부 시스템 연동도 필요해요

  • Project requirements

    이벤트, 프로모션 있을 때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게 해주세요

  • Project requirements

    너무 텍스트만 강조되면 이탈률이 높아지는 거 아닐까요?

우리가 해결해야 했던 이슈들

우리는 이 모든 고민의 해답을 '모듈 시스템' 안에 담았습니다. 모듈의 정보 하나, 기능 하나에도

왜 이 구조여야 하는지, 사용자에게 어떤 가치를 줄 수 있는지를 끊임없이 질문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기획, 디자인, 현업 각 파트의 담당자들과 논의를 이어가며 사용성과 운영효율, 콘텐츠

다양성까지 모두 아우를 수 있는 구조를 함께 만들어 나갔습니다.

우리는 이 모든 고민의 해답을 '모듈 시스템' 안에 담았습니다. 모듈의 정보 하나, 기능 하나에도 왜 이 구조여야 하는지, 사용자에게 어떤 가치를 줄 수 있는지를 끊임없이 질문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기획, 디자인, 현업 각 파트의 담당자들과 논의를 이어가며 사용성과 운영효율, 콘텐츠 다양성까지 모두 아우를 수 있는 구조를 함께 만들어 나갔습니다.

특히 우리는 기존 디스커버 프로젝트의 초기 전략 수립부터 화면 기획, 디자인, 컨설팅을

모두 경험했기에 이번 구축에서도 어드민과 프론트를 유기적으로 연계한 설계를 주도했습니다.

서비스 전반의 흐름과 콘텐츠 구조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있었기에

모듈의 기획부터 실운영에 이르기까지 더 정교한 접근이 가능했습니다.

특히 우리는 기존 디스커버 프로젝트의 초기 전략 수립부터 화면 기획, 디자인, 컨설팅을 모두 경험했기에 이번 구축에서도 어드민과 프론트를 유기적으로 연계한 설계를 주도했습니다. 서비스 전반의 흐름과 콘텐츠 구조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있었기에 모듈의 기획부터 실운영에 이르기까지 더 정교한 접근이 가능했습니다.

Connected Services

연결콘텐츠 영역은 분산된 개별 메뉴와 콘텐츠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사용자에게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는 핵심 허브(Hub)

역할을 수행합니다.

연결콘텐츠 영역은 분산된 개별 메뉴와 콘텐츠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사용자에게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는 핵심 허브(Hub) 역할을 수행합니다.

단순한 메뉴 집합이 아닌, 콘텐츠 간의 맥락적 관계성을

시각화하고 탐색 경로를 최적화하는 전략적 공간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단순한 메뉴 집합이 아닌, 콘텐츠 간의 맥락적 관계성을 시각화하고 탐색 경로를 최적화하는 전략적 공간으로 설계되었습니다.

Module Architecture Design

디스커버는 기존보다 더 많은 콘텐츠와 비즈니스 니즈를 수용해야 하기에

유연하면서도 견고한 구조에 대한 고민이 필요했습니다.

디스커버는 기존보다 더 많은 콘텐츠와 비즈니스 니즈를 수용해야 하기에 유연하면서도 견고한 구조에 대한 고민이 필요했습니다.

우리는 기존에 존재하던 약 수천여개의 콘텐츠부터 앞으로 추가될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까지 다양한 조건에서 자유롭게 활용될 수 있도록 각 콘텐츠의 속성과 역할을 명확히

정의하고,다양한 콘텐츠 타입과 레이아웃을 지원하는 

아키텍처 체계를 먼저 구축했습니다.

우리는 기존에 존재하던 약 수천여개의 콘텐츠부터 앞으로 추가될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까지 다양한 조건에서 자유롭게 활용될 수 있도록 각 콘텐츠의 속성과 역할을 명확히 정의하고,다양한 콘텐츠 타입과 레이아웃을 지원하는 아키텍처 체계를 먼저 구축했습니다.

Module Classification System

Feed Type

수동피드(Manual)

자동피드(Automated)

Content Type

TXT (텍스트형)

IMG (이미지형)

Product (상품형)

Coupon (쿠폰형)

Series (시리즈형)

Size Type

XS (Extra Small)

S (Small)

Double

M (Medium)

SQ (Square)

L (Large)

XL (Extra Large)

Layout Type

1단

2단

Option

타이틀

카테고리

이미지

버튼

부가정보

Display Module System &

Front Implementation

Display Module System & Front Implementation

Display Module System &

Front Implementation

모듈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실제 서비스 Front-End에 최적화된 모듈 시스템을 적용해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콘텐츠를 탐색하고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습니다.

모듈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실제 서비스 Front-End에 최적화된 모듈 시스템을 적용해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콘텐츠를 탐색하고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습니다.

모듈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실제 서비스 Front-End에 최적화된 모듈 시스템을 적용해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콘텐츠를 탐색하고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습니다.

모듈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실제 서비스 Front-End에 최적화된 모듈 시스템을 적용해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콘텐츠를 탐색하고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습니다.

사용자는 디스커버를 통해 매번 새롭고 개인화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고, 비즈니스 운영

측면에서는 콘텐츠 유형에 따른 운영 효율과 확장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용자는 디스커버를 통해 매번 새롭고 개인화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고, 비즈니스 운영 측면에서는 콘텐츠 유형에 따른 운영 효율과 확장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용자는 디스커버를 통해 매번 새롭고 개인화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고, 비즈니스 운영 측면에서는 콘텐츠 유형에 따른 운영 효율과 확장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용자는 디스커버를 통해 매번 새롭고 개인화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고, 비즈니스 운영 측면에서는 콘텐츠 유형에 따른 운영 효율과 확장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Admin System

for Module Management

Admin System

for Module Management

관리자는 손쉽게 콘텐츠를 관리하고 전시를 조정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콘텐츠 운영의 민첩성과 서비스 품질의 일관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축된 전시 모듈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운영·관리하기 위한 Admin 설계도 뒷받침되었습니다. 외부 시스템과의 연동, 콘텐츠 유형별 유연한 노출 전략까지 고려하여 실무에서 목적에 따라 가장 적합한 전시모듈을 선택·활용할 수 있는 체계를 완성했습니다.

전환율 향상과 운영니즈 해소를

위한 특수모듈&기능

전환율 향상과

운영니즈 해소를 위한

특수모듈&기능

Time-Limited Module

타임리밋 모듈

긴급성과 희소성을 강조하여 즉각적인 행동을 유도하는 타임리밋 모듈은, 한정된 시간

내에 특별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즉각적 참여를 촉진하는 전시 형태를 지향했습니다.

특별 행사나 이벤트 시 사용하며, 개인화 추천 콘텐츠 중에서도 최상단에 자동 노출되는

로직을 적용해 주목도를 극대화하는데 집중했습니다.

숏콘텐츠 모듈

숏콘텐츠 모듈

Short-Content Module

빠른 정보 전달과 시각적 임팩트를 통해 전환을 목표로 하는 간결한 숏콘텐츠 모듈은 제한된 화면 내에서 여러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노출해 시각적 전환을 이끌어내도록 설계했습니다.

짧은 시간에 핵심 정보를 전달해 사용자의 관심을 빠르게 이끌어내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빠른 정보 전달과 시각적 임팩트를 통해 전환을 목표로 하는 간결한 숏콘텐츠 모듈은 제한된 화면 내에서 여러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노출해 시각적 전환을 이끌어내도록 설계했습니다.

짧은 시간에 핵심 정보를 전달해 사용자의 관심을 빠르게 이끌어내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빠른 정보 전달과 시각적 임팩트를 통해 전환을 목표로 하는 간결한 숏콘텐츠 모듈은 제한된 화면 내에서 여러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노출해 시각적 전환을 이끌어내도록 설계했습니다.

짧은 시간에 핵심 정보를 전달해 사용자의 관심을 빠르게 이끌어내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빠른 정보 전달과 시각적 임팩트를 통해 전환을 목표로 하는 간결한 숏콘텐츠 모듈은 제한된 화면 내에서 여러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노출해 시각적 전환을 이끌어내도록 설계했습니다.

짧은 시간에 핵심 정보를 전달해 사용자의 관심을 빠르게 이끌어내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모듈 미리보기 기능

모듈 미리보기 기능

Module Preview

사용자의 시선을 잡아두면서도 자연스러운 탐색 흐름을 유지할 수 있도록, 콘텐츠의 일부를 미리보기 형태로 제공하는 UX적 시도를 적용했습니다. 일부 내용 노출로 사용자의 관심도를 높이고 전환 가능성을 확대했으며, 마이크로 애니메이션을 더해 시각적인 즐거움과 인터랙티브한 상호작용 경험을 동시에 제공하도록 의도했습니다.

사용자의 시선을 잡아두면서도 자연스러운 탐색 흐름을 유지할 수 있도록, 콘텐츠의 일부를 미리보기 형태로 제공하는 UX적 시도를 적용했습니다. 일부 내용 노출로 사용자의 관심도를 높이고 전환 가능성을 확대했으며, 마이크로 애니메이션을 더해 시각적인 즐거움과 인터랙티브한 상호작용 경험을 동시에 제공하도록 의도했습니다.

사용자의 시선을 잡아두면서도 자연스러운 탐색 흐름을 유지할 수 있도록, 콘텐츠의 일부를 미리보기 형태로 제공하는 UX적 시도를 적용했습니다. 일부 내용 노출로 사용자의 관심도를 높이고 전환 가능성을 확대했으며, 마이크로 애니메이션을 더해 시각적인 즐거움과 인터랙티브한 상호작용 경험을 동시에 제공하도록 의도했습니다.

사용자의 시선을 잡아두면서도 자연스러운 탐색 흐름을 유지할 수 있도록, 콘텐츠의 일부를 미리보기 형태로 제공하는 UX적 시도를 적용했습니다. 일부 내용 노출로 사용자의 관심도를 높이고 전환 가능성을 확대했으며, 마이크로 애니메이션을 더해 시각적인 즐거움과 인터랙티브한 상호작용 경험을 동시에 제공하도록 의도했습니다.

Vertical

Showcase Page

Vertical

Showcase Page

요즘 이카드

매력적인 혜택의 카드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본격 신한카드’ 전시 페이지

신한카드의 다양한 상품을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연결해 소개하는 브랜드

전문 전시페이지로, 카드 상품 나열의 전시 구조를 벗어나 카테고리별 콘텐츠와 카드 혜택을 중심으로 스토리텔링하는 형태의 상품 전시 페이지입니다.

신한카드의 다양한 상품을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연결해 소개하는 브랜드 전문 전시페이지로, 카드 상품 나열의 전시 구조를 벗어나 카테고리별 콘텐츠와 카드 혜택을 중심으로 스토리텔링하는 형태의 상품 전시 페이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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팝업스토어

오늘 가볼만한 곳 있나? 지금 가장 트렌디한 팝업 소개

MZ세대의 문화적 관심사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트렌디한 콘텐츠 섹션으로, 팝업스토어, 문화 이벤트, 트렌드 스팟 등의 정보를 신한카드 혜택과 연결해 제공함으로써, 라이프스타일과 금융 서비스를 자연스럽게 융합했습니다.

오늘의 발견

매일 매일 새로운 소식을 발견하다.

매거진 경험을 통한 몰입형 정보탐색 버티컬 페이지

매일 업데이트되는 금융 인사이트를 통해 사용자의 일상과 금융을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콘텐츠 허브로, ‘오늘 나에게 의미 있는 금융 정보'를 큐레이션하는 전시 페이지입니다.

페이지 진입 시 뉴스 콘텐츠가 모이는 듯한 애니메이션을 통해 흩어진 정보를 한데 모아 제공하는 느낌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스와이프마다 각 인사이트 페이지가 전환되면서 사용자에게 ‘발견의 순간’을 제공하는 마이크로 서프라이즈 경험을 설계했습니다.

시리즈로 만나는

분야별 깊이있는 탐색 경험

시리즈로 만나는

분야별 깊이있는 탐색 경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부터 전문 금융지식까지

콘텐츠 스펙트럼 확장의 기반, 시리즈 구조 설계

콘텐츠의 다양성 속에서도 사용자의 깊이 있는 탐색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관련 콘텐츠를 시리즈로 묶어 발행가능한 구조를 추가했습니다. 콘텐츠 간, 그리고 시리즈 내 각 콘텐츠 간의 자연스러운 연결고리를 만들어 사용자의 깊이있는 탐색 경험과 인게이지먼트 증대를 의도했습니다.

앞으로 신한SOL페이 디스커버에서는 금융과 일상을 연결하는 라이트한 콘텐츠부터 전문적인 금융 지식까지 다룰 수 있는 시리즈 구조를 통해, 점진적으로 각 분야별 시리즈(금융, 비금융)로의 확장과 포트폴리오 다양화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Enhanced

Discovery Features

Enhanced Discovery Features

강화된 검색 & 개인화 활동 관리

엘라스틱 서치 도입, '내 활동' 메뉴 신설

디스커버에 담기는 콘텐츠의 양과 유형이 점점 다양해짐에 따라,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더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는 검색 환경의 중요성도 커졌습니다. 우리는 사용자가 디스커버 검색 시 원하는 검색결과에 손쉽게 닿을 수 있도록

엘라스틱 서치를 선택해 검색엔진 고유의 형태소 분석과 색인 기능을 활용함으로써 검색 사용자 경험을 강화했습니다.

디스커버에 담기는 콘텐츠의 양과 유형이 점점 다양해짐에 따라,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더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는 검색 환경의 중요성도 커졌습니다. 우리는 사용자가 디스커버 검색 시 원하는 검색결과에 손쉽게 닿을 수 있도록 엘라스틱 서치를 선택해 검색엔진 고유의 형태소 분석과 색인 기능을 활용함으로써 검색 사용자 경험을 강화했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디스커버에서 쌓아온 소중한 상호작용을 한 곳에서 모아볼 수 있도록 ‘내 활동’ 메뉴를 신설해 이전보다 더 풍부하고 일관된 탐색 경험과 관심 기반의 재참여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엘라스틱 서치 기반 고도화된 검색

기존의 DB기반의 키워드 매칭에서 벗어나 엘라스틱 서치를 적용함으로써 검색 정확도와 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했습니다. 동의어, 유사어, 오타까지 인식하는 지능형

검색으로 사용자가 의도한 콘텐츠를 정확하고 빠르게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DB기반의 키워드 매칭에서 벗어나 엘라스틱 서치를 적용함으로써 검색 정확도와 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했습니다. 동의어, 유사어, 오타까지 인식하는 지능형 검색으로 사용자가 의도한 콘텐츠를 정확하고 빠르게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번 개선으로 검색 범위를 디스커버에 담긴 전체 콘텐츠로 확장하여,

이전에 놓쳤던 보석 같은 콘텐츠도 새롭게 발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이번 개선으로 검색 범위를 디스커버에 담긴 전체 콘텐츠로 확장하여, 이전에 놓쳤던 보석 같은 콘텐츠도 새롭게 발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개인화 활동 관리 '내 활동' 메뉴

개인화 활동 관리

'내 활동' 메뉴

사용자는 디스커버 내 모든 상호작용 활동 - 스크랩, 반응, 댓글 등을 개인화된 공간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참여했던 콘텐츠를 손쉽게 다시 찾을 수 있을 뿐 아니라,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한 연속적 탐색도 가능하도록 설계했습니다.

이를 통해 축적된 사용자 활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아직 발견하지 못한 잠재적 관심 콘텐츠를 추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과거 활동과 유사한 패턴을 보이는 다른 사용자들의 선호 콘텐츠를 제안함으로써, 새로운 발견의 기회를 확장했습니다.

Seamless Planning

& Collaboration

Seamless Planning & Collaboration

끊김없는 워크플로우,

효율을 완성하는 협업 프로세스

실시간 협업으로 완성한 Seamless Workflow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에 PPT로 화면 설계를 진행하던 고객사의 정책 전환 과정에서 수행된 사례입니다. 신한카드는 Figma 기반의 실시간 협업 환경으로의 전환을 추진중이며, 본 프로젝트를 통해 그 전환의 레퍼런스를 구축했습니다.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 클라이언트가 하나의 파일에서 동시에 작업하고 즉각적으로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버전 관리 이슈와 커뮤니케이션 병목을 효과적으로 해소했습니다. 특히 UI 스케치 단계에서 빠르게 레이아웃을 설계하고, 디자인 확정 후 각 화면 정의 문서에 즉시 반영하는 Seamless한 기획-디자인 연계 프로세스를 마련했습니다.

디스커버_기획_지안

디스커버_디자인_의건

디스커버_디자인_준하

UI/UX 설계의 확장성 확보

공통 UI를 마스터 컴포넌트화하고 Variants 및 Auto Layout 기능을 활용해 수정 및 확장 시 높은 효율성을 발휘하였고, 버전 관리와 다양한 플러그인을 병행해 프로젝트 전 주기의 생산성과 품질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UI 컴포넌트 설계

정책정의 & 화면 상세설계에 반영

복잡한 서비스 요구를 체계적으로 해석하고,
실질적인 사용자 경험으로 완성하는 End-to-End 설계 역량

복잡한 서비스 요구를 체계적으로 해석하고, 실질적인 사용자 경험으로 완성하는 End-to-End 설계 역량

Figma를 통해 설계된 각 화면은 정의 문서와 긴밀히 연계되며, 정책, 디자인, 개발 요구사항을 빠짐없이 반영하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사의 업무 효율성과 서비스 품질을 동시에 강화했습니다.

Figma를 통해 설계된 각 화면은 정의 문서와 긴밀히 연계되며, 정책, 디자인, 개발 요구사항을 빠짐없이 반영하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사의 업무 효율성과 서비스 품질을 동시에 강화했습니다.

Strategic Content

Migration

2천여 개 기존 콘텐츠, 완벽한

전환을 위한 체계적 마이그레이션

Planning: 구조부터 흐름까지

고려한 마이그레이션 설계

디스커버 리뉴얼은 기존 콘텐츠 구조와 기준정보 체계를 재정의하는 작업이기도 했습니다. 우리는 2천여 개에 달하는 기존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마이그레이션하기 위해, 항목의 신설·변경·삭제가 발생하는 구조를 사전에 정리하고 각 데이터 유형별 활용방식과 흐름을 명확히 설계했습니다. To-Be와 As-Is 간 매핑관계를 시각화하고, 기준정보 변화와 콘텐츠 속성 정의를 기획 초기단계에서 체계화했습니다. 이를 통해 운영팀과 개발팀 모두가 동일한 기준 아래 작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데이터 중복과 노출 편향을 방지하기 위한 논리적 구조를 정리하고, 실제 운영단계까지 고려한 정의서 및 프로세스 가이드를 함께 구축했습니다.

[Design: 콘텐츠 다양성과 사용자 몰입을 모두 담은 시각 언어]

[Design: 콘텐츠 다양성과

사용자 몰입을 모두 담은 시각 언어]

[Design: 콘텐츠 다양성과
사용자 몰입을 모두 담은 시각 언어]

리뉴얼된 디스커버의 룩앤필에 맞춰, 마이그레이션 대상 콘텐츠를 전략적으로 리디자인했습니다. 각 콘텐츠가 가진 맥락과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해석해 빠른 이해와 전환을 돕는 구조로 조율했습니다. 콘텐츠가 어떤 배열에서도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디자인 중복성 방지, 정보 편향 방지, 시각적 몰입도 유지라는 세 가지 축을 기준으로 디자인 시스템을 정립했습니다. 전체 무드와 톤을 잃지 않도록 시각적 규칙을 세밀하게 조율했고, 오픈 이후에도 균일한 품질이 유지될 수 있도록 운영가이드를 수립하고 전달했습니다.

Testing Method

완벽한 프로젝트 마무리를 위한 차별화된 검증

팀에버플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에서의 테스트(QA)는 단순히 오류를 찾는 과정이 아닙니다. 우리가 설계하고

함께 만든 서비스의 품질을 최종 점검하고, 사용자의 신뢰를 확보하는 마지막 관문입니다.

팀에버플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에서의 테스트(QA)는 단순히 오류를 찾는 과정이 아닙니다. 우리가 설계하고 함께 만든 서비스의 품질을 최종 점검하고, 사용자의 신뢰를 확보하는 마지막 관문입니다.

팀에버플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에서의 테스트(QA)는 단순히 오류를 찾는 과정이 아닙니다. 우리가 설계하고 함께 만든 서비스의 품질을 최종 점검하고, 사용자의 신뢰를 확보하는 마지막 관문입니다.

팀에버플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에서의 테스트(QA)는 단순히 오류를 찾는 과정이 아닙니다. 우리가 설계하고 함께 만든 서비스의 품질을 최종 점검하고, 사용자의 신뢰를 확보하는 마지막 관문입니다.

팀에버플은 설계 단계부터 품질의 최종 완성까지 책임지는 QA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검증은 서비스의

신뢰를 완성하는 우리의 약속입니다. 마지막 한 단계까지 꼼꼼히 검증하고 개선하며

전문성과 열정으로 프로젝트를 마무리합니다.

팀에버플은 설계 단계부터 품질의 최종 완성까지 책임지는 QA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검증은 서비스의 신뢰를 완성하는 우리의 약속입니다. 마지막 한 단계까지 꼼꼼히 검증하고 개선하며 전문성과 열정으로 프로젝트를 마무리합니다.

팀에버플은 설계 단계부터 품질의 최종 완성까지 책임지는 QA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검증은 서비스의 신뢰를 완성하는 우리의 약속입니다. 마지막 한 단계까지 꼼꼼히 검증하고 개선하며 전문성과 열정으로 프로젝트를 마무리합니다.

팀에버플은 설계 단계부터 품질의 최종 완성까지 책임지는 QA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검증은 서비스의 신뢰를 완성하는 우리의 약속입니다. 마지막 한 단계까지 꼼꼼히 검증하고 개선하며 전문성과 열정으로 프로젝트를 마무리합니다.

우리는 프로젝트마다 QA 계획서, 테스트 시나리오, Use Case를 철저히 설계하고,

기획∙디자인의 의도와 구현 결과가 일치하는지를 100% 전수 테스트합니다.

우리는 프로젝트마다 QA 계획서, 테스트 시나리오, Use Case를 철저히 설계하고, 기획∙디자인의 의도와 구현 결과가 일치하는지를 100% 전수 테스트합니다.

자체 테스트 방법론부터 검증 프로세스를 통해 오픈 이후 안정적인 운영과 사용자 만족을

보장합니다. 차별화된 검증은 곧 서비스 신뢰의 완성입니다. 마지막 한 단계까지도 꼼꼼히

검증하고 개선하는 집념과 의지, 그리고 최고 수준의 QA/QC 전문성을 가진 팀에버플의 열정이 

프로젝트를 진정으로 완성된 서비스로 마무리합니다.

자체 테스트 방법론부터 검증 프로세스를 통해 오픈 이후 안정적인 운영과 사용자 만족을 보장합니다. 차별화된 검증은 곧 서비스 신뢰의 완성입니다. 마지막 한 단계까지도 꼼꼼히

검증하고 개선하는 집념과 의지, 그리고 최고 수준의 QA/QC 전문성을 가진 팀에버플의 열정이 프로젝트를 진정으로 완성된 서비스로 마무리합니다.

QA계획서 예시

테스트에 대한 마음가짐부터 테스트 방법론, 이슈 등록가이드, 필요한 Data 정의 등 테스트 전반에 대한 계획서이자 지침서

Test Sceanario & UseCase 예시

Defect Lifecycle 예시

체계적 테스트 프로세스

테스트 개요 및 계획 수립부터 결함 관리, 오픈 결정 기준, 단계별 QA산출물 관리까지 8단계의 체계적인 프로세스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각 프로젝트마다 명확한 R&R 정의와 테스트 일정 관리, 실적 관리 방안을 수립하고, Defect Lifecycle과 이슈 등록 가이드를 통해 결함의 발견부터 해결까지 완벽히 추적합니다.

테스트 Daily Cycle을 통한 일별 품질 관리와 사전 세팅 및 테스트 데이터 준비까지 모든 단계에서 전문적인 QA 방법론을 적용하여 최고 품질의 결과물을 보장합니다.

Chief Product Officer

Park Hanjun

Product Manager

Jian

Bae Aeremiso

Product Designer

Kim Eun Hye

Kim Jun Ha

Jeong Euigeon

Client

Shinhan Card

25.07